본문 바로가기
🎨 전시 관람·후기

[2025년 전시 관람] 꼴라주-이응노의 파리 실험실_대전 이응노 미술관 20251017

by 움니차 2025. 12. 6.
반응형

대전의 10월, 날씨 기막힙니다. 

길가에 있는 전시 홍보 플랭카드 보고 바로 이응노미술관으로 갔습니다. 

 

입장료는 1000원. 할인대상인지 확인해보고 들어가세요. 

전 여기만 3번째인데 이번 전시중에 처음 보는 것들이 꽤 많았어요. 이응노 선생의 유명한 작품들이 나오기 이전에도 결국 인간에 대한 애정을 갖고 탐구하고 바라보는 그런 작품들을 하셨더라고요. 수묵화로 표현해서 뭔가 따뜻하고 종이와 하나가 된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프랑스에서 첫 개인전을 할 때 냈었던 콜라주 작품들이 이번 전시의 메인이었는데 정통 문인화에서 시작해서 근대미술의 축을 이룬 유럽인들의 눈에 드는 콜라주, 이후 추상작품들을 보면 끊임 없는 주제에 대한 연구, 재료에 대한 탐구,  과감한 시도들을 하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침 시간이 맞아 도슨트도 잘 들었고, 다시 한 번 더 보면서 작품을 진득하게 감상하며 이응노 작가 속으로 쏙 들어가는 몰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의 주인공들인 이응노 화백의 콜라주 작품입니다. 폴파게티 갤러리의 트레이드마크가 아래 보이는 금테두리 액자라고 해요. 시간이 지나 빛을 바래가고 있지만 작품은 그때의 시간과 공간, 작가의 예술혼을 그대로 머금고 있네요.  

 

목화솜으로 만든 작품도 신선했어요. 

다음 작품은 이응노 선생님 작품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만든 다른 작가들의 작품이다. 

 

반응형